화요일, 10월 8, 2024
HomeToday3분기 비트코인 도미넌스, 3년만에 최고치..."화폐로써 가치 인정받아"

3분기 비트코인 도미넌스, 3년만에 최고치…”화폐로써 가치 인정받아”

7일 사토시클럽은 “지난 3분기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2021년 4월 이후(3년만)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BTC는 횡보하는 반면 알트코인 중 일부는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는 BTC가 화폐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반면, 이더리움의 가치는 현금흐름과 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시사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날 디지털자산 분석업체 BRN의 애널리스트 발렌틴 푸르니에가 언론 인터뷰에서 “지난주 발표된 9월 미국 실업률이 한 달 전보다 0.1% 낮아진 4.1%를 기록하면서 주말 BTC가 상승했다. BTC는 6만5,000~6만7,000 달러 사이 강한 저항에 직면하겠지만, 결국 이를 돌파하고 68,000 달러선을 리테스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같은 날 외신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 마라톤이 인큐베이팅한 레이어2 네트워크 안두로(Anduro)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실물자산(RWA)을 발행하고 투자할 수 있는 플랫폼 아방트(Avant)를 개발했다.

이는 토큰화 전문 기업 버탈로(Vertalo)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 현재 위스키 통을 토큰화하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