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홍콩 최대 은행 HSBC, 비트코인 선물 ETF 거래 서비스 시작!

홍콩 최대 은행 HSBC, 비트코인 선물 ETF 거래 서비스 시작!

27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홍콩 최대 은행 기관인 HSBC가 홍콩 거래소에 상장된 비트코인 ​​ETF에 대한 거래제공을 시작했다.

현재 홍콩 거래소에 상장된 암호화 ETF에는 CSOP 비트코인 퓨처스 ETF, CSOP 이더리움 퓨처스 ETF 및 삼성 비트코인 퓨처스 액티브 ETF가 있다.

이로써 HSBC는 고객이 암호화폐 파생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한 홍콩 최초의 은행이 됐다. 

또한 이와 동시에 HSBC는 가상자산 투자자 교육 센터도 출범시켰다.

은행에 압력을 가하는 홍콩 규제 당국

이달 초 외신 보도에서는 홍콩 규제 당국이 은행에 현지 암호화폐 회사와 협력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HKMA(홍콩통화청)는 또한 HSBC 및 스탠다드차타드와 같은 대형 전통금융 기관이 암호화폐 고객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과 관련해, 이들 은행에 심문하는 시간을 갖기까지 했는데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난 셈이다.

한편, HKMA는 은행들에 “기회를 탐색하러 온 암호화폐 기업에 대해 과도한 부담을 지우지 않는 선에서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실사를 수행해야 한다”고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콩 은행들은 섬세한 균형 조치가 필요한 상태에 놓였다. 한편으로는 암호화폐와 거래소를 지원해야 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미국의 상황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