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현지시간) 호주 증권 규제 당국인 증권투자위원회(ASIC)가 최근 발표한 ‘기업 규제 전략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사기를 최우선 규제 대상으로 분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보고서는 “암호화폐 관련 사기와 이러한 사기성 상품이 투자자들에게 일반적으로 미치는 피해에 대해 중점을 두고 조사하고 있다”며, “사기를 포함한 불법 행위 등이 만연해지고 있는 암호화폐 산업과 관련해 호주 소비자와 중소기업을 보호하기 위한 추가 집행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재무부와 규제 프레임워크 개발을 위한 협력도 지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인도의 대형 다국적 기업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가 블록체인 및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분야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의 회장이자 인도 최고 부자로 꼽히는 무케시 암바니는 “우리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위한 유비쿼터스 서비스를 통해 결제 인프라를 통합할 예정”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인도의 디지털 채택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같은 날 브라질 중앙은행이 디지털화폐(CBDC)인 ‘DREX’의 파일럿 프로그램 진행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는 브라질의 최신 기술 개발 프로젝트인 리프트랩(LIFT Lab)이 인력 문제로 운영이 무기한 중단된 영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