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24, 2024
HomeToday호주, 또 다른 BTC 현물 ETF 승인..."디지털X의 BTXX 금요일 거래 개시"

호주, 또 다른 BTC 현물 ETF 승인…”디지털X의 BTXX 금요일 거래 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호주의 증권 거래소(ASX)가 또 다른 비트코인(BTC)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했다.

회사의 성명서에 따르면 디지털X의 비트코인 현물 ETF는 티커명 “BTXX”로 거래되며, 이번주 금요일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ETF는 2021년 토론토에서 최초의 암호화폐 ETF를 출시한 K2 에셋 매니지먼트 및 캐나다 디지털 자산 회사 3iQ와 협력하여 발행된다.


이에 대해 디지털엑스(DigitalX)의 CEO인 리사 웨이드(Lisa Wade)는 보도 자료에서 “호주 시장에 디지털엑스 비트코인 ETF를 제공하는 것은 디지털X와 호주 디지털 자산 투자 시장 전반에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호주인들이 디지털 지갑을 관리할 필요 없이 안전하고 저렴한 방식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다.”


한편, 해당 ETF의 출시 소식은 앞서 반에크가 ASX에서 비트코인 ETF를 출시한 지 몇 주 만에 전해졌다.

현재 기사작성 시점 기준 비트코인은 OKX 선물 마켓에서 BTC/USDT 거래 쌍 기준, 전일 대비 3.48% 상승한 5만7700달러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