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1, 2025
HomeToday형지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연계 '형지코인·형지페이' 개발

형지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연계 ‘형지코인·형지페이’ 개발


형지글로벌이 자체 결제 플랫폼 ‘형지페이’(가칭)를 개발하고, 자체 스테이블코인 개발에도 착수한다.

형지글로벌은 ‘형지페이’(가칭)를 개발하고, 향후 스테이블코인 ‘형지코인’ 도입까지 고려한 통합 결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형지페이’는 형지그룹 전체의 통합 결제플랫폼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형지페이를 통해 형지글로벌은 형지그룹의 계열사 20여개 브랜드가 보유한 전국 2000여개의 유통망과 600만 고객을 묶는다는 구상이다.

또 형지글로벌은 향후 스테이블코인 ‘형지코인’과도 연계할 계획획다. 스테이블코인이란 달러 등 법정화폐에 가치를 고정시켜 발행하는 암호화폐를 말한다.

우선 형지글로벌은 IT기업의 전문인력을 영입해 ‘형지페이’를 매장에 도입하고, 이를 토대로 향후 스테이블코인과 연계할 계획이다. 형지의 20여개 브랜드 매장에서 ‘형지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먼저 개발 및 적용하게 된다.

이후에 형지글로벌은 스테이블코인 관련 법제화가 가시화되면 금융권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화를 본격화한다.

스테이블코인 도입 준비를 위해 형지글로벌은 암호화폐 소프트웨어, 금융거래, 채굴업 등 3개 상표분류에 대해 ‘HGKRW’, ‘HJKRW’ 등 총 6건의 상표권을 특허청에 출원한 상태다.

형지글로벌은 스테이블코인 도입을 통해 소비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형지페이’로 리워드 충전금 사용을 유도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기존 카드 결제로 불가피하게 발생했던 결제수수료 절감에 따른 수익성 향상과 코인 기반 구매 이력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향후 해외 매장에서도 환전수수료 등의 부담 없이 소비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형지글로벌 관계자는 “스테이블코인 도입을 추진해 향후 간편 결제 편의성 향상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 차원에서도 카드 수수료 절감과 함께 고도의 빅데이터 확보 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금융권을 비롯해 앞으로 많은 파트너사와 협업하며 스테이블코인을 적용하고 활용하는 데 있어 유통업계 첨단에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