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월 12, 2025
HomeToday해킹 공격받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엑스, 넷코인스 ‘복구작업 진행 중'

해킹 공격받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엑스, 넷코인스 ‘복구작업 진행 중’

22일 해킹 공격을 당한 것으로 알려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엑스가 X를 통해 “이번 주 BTC, ETH, USDT 등 190개 이상의 암호화폐에 대한 입출금 서비스를 재개했다”며, “현재 나머지 500여 개 암호화폐에 대한 서비스 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주는 명시된 암호화폐만 입출금이 가능하다. 추가 서비스 재개와 관련된 별도의 공지는 진행하지 않을 것이며, 새로운 지갑 시스템은 현재 안전하게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23일 BIGG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넷코인스(Netcoins)가 “지난 17일(현지시간) 해킹 공격을 받았지만, 이로 인한 고객 자금이나 암호화폐 자산 손실은 없었다“고 밝혔다. 

BIGG는 지난 19일 “거래소 핫월렛에서 이상 현상을 감지했다. 자동보안시스템이 해커 자금 출금을 차단했지만 34만 캐나다 달러 상당의 자산을 탈취당했다”고 전한 바 있다. 

이어 “해킹 관련 사안을 조사 중이며, 해킹 영향을 받는 개인에게는 직접 통지할 계획”이라며, “보안 전문가 도움을 받아 포렌식 조사를 진행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5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CBDC의 대부분은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의 프론트 엔드(front end)가 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처음에는 CBDC가 블록체인에 더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어 줄것이며, 투명성을 보장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현재 상황으로 봤을 때 CBDC는 잘못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CBDC를 통해 정부와 기업은 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금융 거래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되는 것은 물론 이로인해 개인적인 성격이 크게 약화된 디지털 자산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