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투자 기업 ‘해시드’가 지난 1월 31일 자체적으로 구축한 블록체인 실전 개발 프로그램인 ‘프로토콜 캠프(Protocol Camp)’ 3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프로토콜 캠프 3기는 총 13주 동안 진행됐고 총 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 1기, 2기 프로토콜 캠프까지 합하면 현재까지 총 28명의 수료자가 배출됐다.
수료자들은 지난 3개월 동안 3개의 팀으로 배정받고 블록체인 게임 및 온체인 데이터 등을 적용한 명품 거래 플랫폼, 탈중앙화 게임 스토어 프로덕트 등을 구축해왔다.
또한 협력 기업들을 견학하는 프로그램 및 프로토콜 캠프 1기와 2기를 수료한 사람들과의 네트워킹 세션도 가졌다.
프로토콜 캠프 3기에 참여한 한 수료자는 “웹3에 대해 갖고이었던 의문점을 해결할 수 있었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해 보다 잘 알게 된 것 같고, 더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해시드’는 프로토콜 캠프 3기를 성료하고 현재 4기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프로토콜 캠프 4기에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2023년 3월 15일까지로, 기타 세부적인 모집 내용은 프로토콜 캠프 관련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프로토콜 캠프 4기부터는 개인 뿐만 아니라 팀 단위로도 등록할 수 있다.
프로토콜 캠프 4기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면접 등 교육생 선발 절차에 통과한 후 2023년 4월 3일부터 총 10주에 걸쳐 캠프 활동에 참여하게된다.
해시드 측은 “프로토콜 캠프를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시드는 지난 2022년 하반기에 웹3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노티파이(Notifi)’ 시드 라운드에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해당 시드 라운드는 해시드 및 레이스 캐피탈(Race Capital)이 함께 주도했고 스트럭 캐피탈(Struck Capital)을 비롯해 에이치알티 캐피탈(HRT Capital), 수퍼스크립트(Superscrypt) 등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