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해리스 부통령, 암호화폐 친화적 선회로 "업계에 대한 초당파적 지원 이끌것?!"

해리스 부통령, 암호화폐 친화적 선회로 “업계에 대한 초당파적 지원 이끌것?!”

블록웍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는 이미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지만, 갤럭시디지털의 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곧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도 곧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11월 대선에서 트럼프에게 도전할 민주당 후보가 될 예정인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아직까지 암호화폐에 관한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반면, 그녀의 경쟁자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주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 연설에서 “자신이 당선되면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을 해고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미국 정부가 현재 보유하고 있거나 취득하게 되는 모든 비트코인을 100% 보유하겠다”고 약속하는 등 파격적인 친 비트코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의 러닝메이트인 JD 밴스도 대체로 암호화폐 친화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해 노보그라츠 CEO는 목요일 갤럭시의 실적 발표에서 기술로서의 암호화폐에 대한 초 당파적인 지원이 업계에 매우 중요할 것이며, 이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언급했다.

“나는 해리스 후보가 곧…자신이 혁신의 땅인 ‘샌프란시스코’ 출신이며, 혁신에 찬성하고 암호화폐를 지지하는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것을 보여주는 발언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화당 정치인들은 역사적으로 암호화폐 산업을 지원하는 데 있어 민주당보다 더 적극적이었다.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민주당 의원들이 최근 초당파적으로 SEC의 ‘직원 회계 회보 121’과 ‘FIT21 법’을 무효화하는 결의안을 승인하는 데 투표하는 등 큰 진전을 이루었다.

그는 이날 실적 발표에서 “나는 지금 주로 민주당 쪽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우리가 초 당파적인 산업이 되길 원하기 때문이며, 암호화폐 산업은 기술이자 운동이며, 이는 초당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내가 생각하는 행보를 보이게 된다면…이제 우리는 양쪽 진영을 모두 갖추게 된 셈이 되어 워싱턴에 대한 걱정은 덜하고 우리 사업의 기소에 대해 더 걱정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보그라츠는 “정치 외적으로, 거시적 배경은 BTC와 암호화폐에 더 광범위하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수요일에 금리를 동결하기로 결정했지만, 9월에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기대감은 더 높아진 상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