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크립트에 따르면, 이번 주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탑(GME)의 주가는 힘든 한 주를 견뎌내야 했는데, 지난 금요일에는 미국 주식 시장에 대한 조정이 깊어지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가 됐다.
특히 이날 게임스탑은 자사의 상징적인 산업 브랜드 하나에 대한 사업을 접는 결정을 내려야 했다.

2일(현지시간)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비디오 게임 산업 전문 잡지 ‘게임 인포머(Game Informer)’는 33년 만에 문을 닫게 됐는데, 인쇄판과 웹판이 모두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그 결과 작가, 편집자 및 기타 직원 전체가 해고되었다.
이날 공식 X 게시글에서 게임 인포머는 “픽셀화된 모험의 초창기부터 오늘날의 몰입형 가상 영역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이 놀라운 여정을 충성스러운 독자 여러분과 공유하게 됐던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우리의 여정은 멈출 수 있지만, 우리가 함께 키워온 게임에 대한 열정은 계속 살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물리적 미디어 모델에서 보다 순수한 디지털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장치들의 개발 및 탄생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는 비디오 게임 산업의 진화에 발맞추기 위한 게임스탑의 최신 결정이다.
지금까지 GME는 6년 연속 총 영업이익 손실을 견뎌내며, 이러한 전환에 광범위한 어려움을 겪어왔다.
한편, 게임스탑의 주가는 지난 한 주 동안 13% 가량 하락해 금요일 종가는 21.00달러를 조금 넘었다.
5월과 6월에는 美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대왕개미로 알려진 ‘키스 길’이 3년 간의 공백 끝에 복귀하면서 주가가 다시 뛰었지만, GME는 최근 몇 주 동안 이러한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한 고전을 겪어왔다.
또 GME는 7월 중순에 상승세를 보이며 잠시 주당 28달러를 웃돌았지만, 이후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최근에는 5월 말 이후 최저치로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