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이덴티티코리아가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저작권 특허를 획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아이덴티티코리아는 지난 12월 12일 ‘블록체인 기술 기반 미디어 저작권 관리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를 최종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한아이덴티티코리아 측은 “이번에 획득한 특허는 음원 등 저작권자들의 저작물이 제작되고 유통되는 전 과정에서 투명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미디어저작물을 수요하는 이용자들과 생산자가 블록체인을 통해 상호 재화를 교환하고 소비하는 전 과정에서 그 저작물이 블록체인상에서 ‘Smart Contract’방식에 의해 관리되고 있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회사 측은 이러한 운영방식은 기존에 존재해오던 인터넷 기반 미디어저작물의 유통방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영상, 음원, 기타 콘텐츠 등과 관련한 유통 시스템을 블록체인화시킴으로써 개인 간의 투명한 유통 구조를 형성하는 것에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아이덴티티코리아는 지난 12일 자사가 구축, 운영중인 ‘페이칸 월렛’이 ‘2022 제13회 인터넷에코어워드’에서 ‘블록체인혁신대상’에 최종 선정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인터넷에코어워드 2022’는 올해 18년째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총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이번 한 해동안 각 부문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프로젝트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한아이덴티티코리아는 가상자산과 융합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음원 총 200여 개의 신곡 제작과 총 44개의 웹드라마 NFT, 90개의 뮤직비디오 NFT 제작을 성공적으로 완수했으며,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안착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튜브 플랫폼에서 채널 ‘칸스엔터테인먼트’나 영문으로 “khans entertainment”을 검색시 관련 뮤직비디오 티저 동영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