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가 창립 4주년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블록체인대상 시상’을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는 지난 2018년 1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인가를 획득한 바 있다.
협회 측은 오는 내일 12월 8일 국회 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장경태 국회의원과 함께 협회 창립 4주년 기념식을 겸해 ‘2022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그동안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는 4차산업혁명시대와 부합하는 디지털 신기술로 급부상한 블록체인 기술 성장을 목표로, 각 산업계 및 관련 기관들의 생생한 현장 의견을 지속적으로 각 정치권, 정부 및 금융 기관들에 전달해왔다.
또한 이러한 노력에 대한 결과를 정부의 정책 수립, 금융당국 및 감독 기관들의 규정 제정 및 이를 적용하는 모든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총 30여 회에 달하는 정책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협회 측은 1년에 한 번 기념식과 함께 업계가 고민하는 다양한 사안들을 정부 및 금융정책기관 등에 지속적으로 건의해왔다.
또한 블록체인 관련 기업 및 기관들에 ‘블록체인대상 시상’ 등을 통해 블록체인업계의 연구 및 개발 노력을 격려함과 동시에 이를 널리 알림으로써 국가산업성장에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보다 발전된 블록체인 사업 모델인 ‘NFT’ 및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한 응용서비스에 집중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을 발굴하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시상식에는 경기도지사상을 비롯해 국회부 의장상, 국회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장상, 국회산업자원위원장상 등 기술, 경영, 사회공헌 등 총 3개 영역에서 20여개에 달하는 블록체인대상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위드메타’사의 최고경영자 ‘Jason Jang’이 오는 2023년도 블록체인 트렌드 및 비즈니스 방향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