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핑거’, ‘콘텐츠마당’에 지분 투자 진행 예정

‘핑거’, ‘콘텐츠마당’에 지분 투자 진행 예정

핑거가 오늘 3일 콘텐츠 플랫폼 업체인 ‘콘텐츠마당’에 지분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핑거측은 이번 투자를 통해 지급결제를 비롯해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관련 비즈니스를 확장함으로써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콘텐츠마당은 이번 11월 말 케이팝(K-POP) 팬덤이 직접 구축하는 글로벌 플랫폼 ‘FANCAST’ 서비스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FANCAST’는 K-POP 시상식 투표 서비스, 차트, 펀딩, 팬덤 NFT 등의 고객 참여형 서비스를 추진함으로써 K-콘텐츠 타임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핑거는 지난 8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특허 NFT 거래 플랫폼 서비스 비즈니스를 위한 로드맵을 발표함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플랫폼 구축 작업을 추진중이다.

핑거의 한 관계자는 “이번 11월 말까지 오픈 베타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NH농협은행과 함께한 금융 메타버스 ‘독도버스’는 이번 해 10월 구글플레이 국내 인기앱 랭킹 1위에 기록됐다.

핑거측은 “금융 메타버스 ‘독도버스’의 성공적인 개발 및 론칭, 특허 NFT 거래 플랫폼 구축 등 미래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진행된 콘텐츠마당 지분 투자는 핑거의 핀테크, NFT, 메타버스 등 핵심 기술들을 적용할 수 있는 사업 범위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

한편 핑거는 지난 10월 31일 ‘차세대 NFT와 메타버스 금융 생태계’를 메인 테마로 ‘더 넥스트 NFT 2023(The Next NFT 2023)’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오는 12월 13일에 진행되는 ‘더 넥스트 NFT 2023(The Next NFT 2023)’ 컨퍼런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지원중인 시범 사업인 ‘블록체인 기반 특허 NFT 거래 플랫폼 구축 사업’에 대한 가능성 및 이슈와 관련한 해결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