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피터 쉬프(Peter Schiff)’, “비트코인은 '반금(anti-gold)'이다”

‘피터 쉬프(Peter Schiff)’, “비트코인은 ‘반금(anti-gold)’이다”

암호화폐 비평가 ‘피터 쉬프(Peter Schiff)’가 지난 25일(현지 시간) 비트코인 옹호론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대한 본인의 비판적인 견해를 밝혔다.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반대 입장을 펼쳐온 ‘피터 쉬프’는 트윗에서 비트코인 차트와 함께 “존버(HODLers)에게 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은 이 #비트코인 차트”라는 내용의 문구를 함께 게시했다.

쉬프가 트윗에 게재한 차트는 비트코인이 2022년 한 해동안 폭락세를 이어온 것을 보여주고 있다.

쉬프는 또한 “비트코인은 바닥보다는 현재 천장에 더 가까운 상황”이라고 전하며 “비트코인의 상승 가능성은 매우 낮으며 하락 위험은 반대로 매우 높기 때문에, 오늘 매도하는 것이 현명한 행동”이라고 밝혔다.

쉬프는 낮은 상승 가능성과 비교해 잠재적으로 높은 하락의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존버를 고집하는 사람들에게 신속하게 비트코인을 매도할 것을 권했다.

또한 비트코인을 지금 매도한후 절약하게 된 돈 때문에 언젠가는 그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생길 것이라고 자신했다.

쉬프는 이어 다음 트윗에서 비트코인의 궤적을 지난 1999년의 금과 비교했는데, 비트코인은 극적으로 금과는 다른 방향으로 향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은 파산하지 않고 파괴될 것이라고 전하며 이를 ‘반금(anti-gold)’이라고 나타냈다.

피터 쉬프는 암호화폐는 실물로 활용할 수 있는 금전이 아닌, 단지 투기의 수단일 뿐이라고 말하며, 비트코인이 지닌 가치는 시장의 인식 및 조작에 기반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오직 금만이 유일무이한 ‘안전 자산’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쉬프는 이어 “내가 비트코인 사용자들보다 비트코인을 더 잘 이해하고 있고, 이것이 내가 비트코인을 사지 않은 이유이다”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