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2월 17, 2025
HomeToday페이팔의 모바일결제 어플 벤모, 5월 부터 ‘암호화폐 전송’ 서비스 지원 시작!

페이팔의 모바일결제 어플 벤모, 5월 부터 ‘암호화폐 전송’ 서비스 지원 시작!

2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미국에 위치한 글로벌 결제 서비스 대기업 페이팔(PayPal)이 보유한 모바일 결제 어플 벤모(Venmo)가 곧 암호화폐 전송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발표에서 벤모는 오는 5월부터 Venmo 어플을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는 물론 자사 및 PayPal 계정을 비롯해, 타사 월렛 및 거래소로 암호화폐를 이체할 수 있는 전송 서비스를 런칭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사용자가 외부 지갑이나 거래소로 암호화폐를 전송할 때, 블록체인 네트워크 수수료는 따로 지불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벤모의 관계자는 “5월부터 우리는 Venmo 지갑에서 온체인 전송을 활성화 할 예정”이라며, “즉, Venmo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다른 Venmo 사용자에게 보낼 수 있게 할 것이며, PayPal 사용자나 외부 지갑으로 보낼 수도 있고 또 하드웨어 지갑으로 보낼 수도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Venmo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암호화폐 전송 기능이며, 앞서 지난 2021년 4월 벤모는 암호화폐 거래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지금까지 해당 기능을 통해 Venmo 사용자는 암호화폐를 구매 및 판매, 보유할 수 있지만 전송을 할 수는 없었다.

한편, 모회사인 페이팔의 경우, 2020년 10월과 2022년 6월에 각각 암호화폐 거래 및 전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PayPal과 Venmo가 현재 지원하고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그리고 비트코인캐시 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