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5(KBW2025)’의 의 메인 이벤트 ‘임팩트(IMPACT)’ 3차 스피커 라인업이 공개됐다.
팩트블록(Factblock)은 오는 9월 서울에서 열리는 KBW2025의 임팩트 3차 스피커 라인업을 7일 발표했다.
공개된 명단을 살펴보면 먼저 파키스탄 정부의 가상자산 담당 특별 보좌관 빌랄 빈 사키브가 포함됐다. 파키스탄 가상자산 협의회(PCC) 대표이기도 한 사키브는 올해 정부 주도의 비트코인 비축 전략을 공식화하며 국제적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할리우드 배우 겸 코미디언인 T.J. 밀러 (T.J. Miller)도 리스트에 포함됐다. 그는 각종 팟캐스트에서 “비트코인은 문화 운동”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또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소속으로 미국 프로 농구(NBA) 챔피언을 지낸 블록체인 투자자 트리스탄 톰프슨(Tristan Thompson)도 연사로 출격한다. 톰프슨은 팟캐스트를 통해 스포츠계 동료들에게 비트코인 투자를 권유하고 있다.
이외에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의 공동창업자 제프 얀(Jeff Yan) ▲탈중앙화 AI 인프라 프로젝트 가이아(Gaia)의 공동설립자 매트 라이트(Matt Wright) ▲프랭크 맥코트(Frank McCourt) 프로젝트 리버티 창립자 ▲저스틴 썬 트론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 창립자 등 주요 프로젝트들도 참가할 것으로 예고됐다.
이번 행사의 공동 주최자로는 빗썸이 참여한다. 공식 컨퍼런스 파트너로는 수이(Sui), 스테이블(Stable), 제로지(0G)가 이름을 올렸다.
전선익 KBW 창업자·팩트블록 대표이사는 “KBW2025: IMPACT는 기술과 문화, 글로벌 자본이 만나는 가장 강력한 연결점”이라며 “블록체인의 잠재력을 현실로 바꾸는 이 무대에 세계 각지의 리더들이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5: 임팩트’는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열린다.
지난 2018년에 시작돼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5: 임팩트’ 행사장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인공지능(AI), 실물연계자산(RWA), 산업 규제 등이 주요 주제로 다뤄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