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21, 2025
HomeToday파월 의장 ‘은행부문 3월 이후 개선됐다' 발언에도…시간외 거래서 미국 다수 지역은행 주가...

파월 의장 ‘은행부문 3월 이후 개선됐다’ 발언에도…시간외 거래서 미국 다수 지역은행 주가 폭락!

3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이 금리인상 발표 후 가진 기자회견 자리에서 “은행 부문이 건전하고 회복력이 있다”고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날 시간 외 거래에서 미국 여러 지역 은행의 주가가 폭락했다.

그러한 지역 은행 중 하나인 팩웨스트(PacWest Bancorp)는 블룸버그 4일 은행이 전략적 옵션을 모색할 것이라는 보도를 전 한 후, 시간외 거래에서 무려 52.5%나 하락했다. 일부에서는 미국 은행 위기 속에 또 다른 은행이 잠재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보고 있다. 

블룸버그는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은행이 매각이나 자본 조달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웨스턴 얼라이언스 뱅코프(22.4%), 메트로폴리탄 은행(16.2%), 홈스트리트(7.8%) 역시 큰 타격을 입은 지역 은행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메트로폴리탄 은행의 경우, 암호화폐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작년 한 해 동안 이어진 크립토 윈터로 지난 1월 결국 디지털 자산 분야를 폐쇄했다.

웨스턴 얼라이언스 뱅코프는 회사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지점에 블록체인 기반 지불 솔루션을 통합한 바 있다.

한편, 이와 관련해 연준의 제롬파월 의장은 이날 기자회견 자리에서 “은행 부문의 상태는 지난 3월 초 이후 크게 개선되었으며, 미국 은행 시스템은 건전하고 탄력적입니다. 우리는 해당 부문의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이라면서, “이번 사태에서 올바른 교훈을 배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