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22, 2025
HomeToday트럼프 행정부, 스테이킹 법적 명확성 확립 가능성 높다?..."암호화폐 채택 가속화 이끌 것!"

트럼프 행정부, 스테이킹 법적 명확성 확립 가능성 높다?…”암호화폐 채택 가속화 이끌 것!”

17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복수의 애널리스트들을 인용해 “트럼프 행정부에서 이더리움(ETH) 현물 ETF 스테이킹 옵션을 허용할 수 있다”고 소식을 전했다.

현재 ETH 현물 ETF의 스테이킹 옵션은 허용되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플랫폼 유호들러의 마켓 애널리스트 루슬란 리엔카는 “새 행정부에서 스테이킹은 필요한 법적 틀을 갖추게 될 가능성이 높고, 이를 통해 기관 참여를 포함한 광범위한 채택의 길이 열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번스타인 애널리스트들 역시 암호화폐 친화적인 규제당국이 들어서는 경우, 전반적인 암호화폐 스테이킹 수익률이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아비트럼(ARB) 개발사 오프체인랩스의 최고경영자(CEO) 스티븐 골드페더의 경우 “현재의 ETH 현물 ETF는 스테이킹 옵션을 허용하지 않고 있어, 기관·개인 투자자 모두 스테이킹 수익을 제공하는 상품을 선호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또한 같은 날 디지털 자산 플랫폼 프로메테움이 미공개 개인·기관으로부터 2,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누적 모금액은 6,430만 달러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프로메테움은 내년 1분기 출시가 예상되는 대안 트레이딩 시스템과 기관 대상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등 두 가지 자회사를 보유 중이다.

이번 투자금은 서비스 확장에 사용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 비트코인을 재무제표에 편입한 인공지능(AI) 기반 교육기업 지니어스그룹이 이날 2,000만 달러 어치에 달하는 214 BTC를 추가 매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니어스그룹의 BTC 평단가는 9만3,586 달러를 기록하게 됐는데, 앞서 지니어스그룹은 현재 또는 미래 보유금의 90% 이상을 BTC로 보유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