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26, 2024
HomeToday트럼프, 소량의 BTC 준비금 채택 "의회승인 없이 재량으로 가능?!"

트럼프, 소량의 BTC 준비금 채택 “의회승인 없이 재량으로 가능?!”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 CEO 데이비드 베일리가 X를 통해 “미국 대통령은 의회 승인 없이도 비트코인을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채택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규모를 크게 하려면 의회 승인이 필요하지만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보유량(25.2만개) 규모 정도면 (승인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선거 유세 기간동안 비트코인을 국가 차원의 전략적 준비 자산으로 축적할 것이라는 공약을 내건 바 있다.

반면, 이날 비인크립토가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 데이터를 인용해, 지난 24시간 이더리움 온체인 거래량이 350억달러로 25% 감소했다고 전했다. 미결제약정도 7일 만에 최저 수준인 82.6억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두고 매체는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가격도 하락했는데, 이는 모멘텀이 약화됐음을 의미한다”면서, “ETH 가격이 2942 달러를 방어하지 못하면 2787 달러까지 하락할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같은 날 유럽은행감독청(EBA)이 암호화폐 서비스 및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규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이들은 암호화폐나 현금을 이체할 때 EU 또는 개별 국가의 제재를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배하는 법인이나 개인에 대한 정보는 수집, 검토해야 한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내년 12월 30일(현지시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