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게임스톱 사가(saga)의 주인공 키이스 길(Keith Gill)이 츄이(Chewy) 주식에 대한 상당한 지분을 가지고 있음을 공개해 시장을 다시 한번 놀라게 했다.
1일 게임스톱 트레이딩 사가에서 로어링 키티(Roaring Kitty)와 딥퍼킹밸류(DeepFuckingValue)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키이스 길(Keith Gill)은 반려동물 사료 및 기타 반려동물 관련 제품의 온라인 소매업체인 츄이(Chewy)의 지분 6.6%를 공개했다.
6월 24일 제출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스케줄 13G 서류에 따르면, 길은 개인 투자자로서 츄이(CHWY)의 클래스 A 보통주 9,001,000주를 소유하고 있는 상태다.
츄이에 대한 길의 투자는 ‘포효하는 고양이’라는 자신의 닉네임에 대한 풍자를 보여주는 동시에, 츄이를 차세대 게임스톱으로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을 암시한다.
SEC에 제출된 스케줄 13G는 규칙 13d-1(c)에 따라 제출된 길의 츄이 주식 소유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그의 단독 의결권 및 9,001,000주에 대한 처분권에 대해 보여준다.
또한 이 신고 유형은 회사 주식의 5% 이상을 소유하고 있지만,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통제권을 행사할 의도가 없는 투자자에게 일반적인 양식이다.
흥미로운 점은 이 특정 서류에서 길은 유머러스하게 독특한 체크 박스를 삽입해 ‘자신이 고양이가 아님’을 확인한다.
한편, 츄이에 대한 길의 투자는 애완동물 관련 제품 소매업체가 시장 확장과 제품 제공 개선에 집중하기 시작함에 따라, 보다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반영할 수 있다.
게임스톱 사가와 마찬가지로, 길의 참여는 소송제기 소식이 점점 더 공개되고 풍자가 점점 더 분명해짐에 따라 투자자들로부터 츄이 주식에 대한 관심을 끌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