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이 최근 게임, 피트니스, NFT 분야 7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지난 21일 크립토닷컴은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 블록체인 사업 관련 파트너로 ‘멋쟁이사자처럼’을 포함한 총 7개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크립토닷컴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NFT 마켓 플레이스에 협력사들의 NFT를 발행하는 등 크립토닷컴 플랫폼을 중심으로 총 7000만 명에 달하는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할 방침이다.
파트너십에 참여한 기업들은 NFT 트레이딩 카드 게임 ‘실타래’를 운영하고있는 ‘멋쟁이사자처럼’, NFT 전문 업체 ‘트레져랩스’, P2E 프로젝트 ‘클레이다이스’ 등이 있다.
또한 증강현실(AR) 라이프스타일 리워드 플랫폼 ‘맥스업’, 피트니스 리워드 앱 ‘스니커즈’, 와치 앤 언(W&E) 프로젝트 ‘로파이’, NFT 종합 솔루션 기업 ‘코리안NFT’ 등이 속해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향후 게임, 피트니스, NFT 솔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 협력해 크립토닷컴 웹3.0 생태계를 조성,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각 기업들이 보유한 우수한 지적재산권(IP)를 중심으로 NFT 프로젝트를 제작, 발행함으로써 수집가들과 팬들이 간편하게 해당 NFT를 구입,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크립토닷컴 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NFT 발행 등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하며 “크립토닷컴은 우수한 기업들과 협력해 웹3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라고 전했다.
한편 얼마 전 세계 3대 가상화폐 거래소 FTX발 위기로 부실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던 크립토닷컴의 최고경영자(CEO)가 관련 의혹을 적극 해명한 바 있다.
크리스 마잘렉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4일 유튜브 라이브 AMA에서 “크립토닷컴은 강력한 대차대조표를 갖고 있다”고 설명하며 “우리는 FTX 붕괴로 이어진 그런 종류의 관행과 관련성이 없다”고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