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도이치은행과 협력해 글로벌 뱅킹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
크립토닷컴은 도이치은행과의 협력으로 기업금융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크립토닷컴의 금융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목표로 한다.
협력을 통해 크립토닷컴은 싱가포르, 호주, 홍콩에서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뱅킹 서비스 범위와 지역은 점진적으로 확대된다.
이에 따라 크립토닷컴은 기업금융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탄탄한 뱅킹 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특히 이러한 협력은 크립토닷컴이 최근 발표한 ‘로드맵 2025’ 등 주요 이정표와 맞물려 기업 성장의 가속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크립토닷컴은 2025년을 혁신의 해로 삼고 향후 12개월 간 진행할 역사상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와 신규 서비스 출시를 포함하는 로드맵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비트코인 리워드, 마진 파생상품, 크로노스 AI 개발 툴을 비롯한 크립토(CRYPTO)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또 주식, 뱅킹 및 카드 분야로 크립토닷컴 제품과 서비스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칼 모한(Karl Mohan) 크립토닷컴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아프리카 총괄 겸 뱅킹 파트너십 담당 글로벌 본부장은 “도이치은행과의 협력은 크립토닷컴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입증하는 동시에 세계적인 금융 기관 기관과의 협업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기회”라며 “크립토닷컴은 도이치은행의 지원을 통해 보다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리티 쟌(Kriti Jain) 도이치은행 아시아태평양 지역 뉴 이코노미 기업 금융 책임자 겸 아태지역 및 중동·아프리카 현금판매 책임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크립토닷컴의 전략적 사업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도이치은행은 뉴 이코노미 부문의 여러 글로벌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해 온 업력이 있다. 혁신 의지와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춰 크립토닷컴의 장기 성장 비전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