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인공지능(AI) 기반 자동거래 서비스 ‘AI 그리드’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인원은 ‘AI 그리드’를 출시한 것을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거래 수수료 면제와 총 1만 USDT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AI 그리드’는 일정한 가격 범위 내에서 매수·매도를 반복하는 그리드 트레이딩 방식을 적용한 서비스로, 투자자가 설정한 범위 내에서 자동으로 주문을 실행해 수익 기회를 창출하는 서비스이다.
이용자가 지정한 가격 범위에서 저가 매수, 고가 매도를 반복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가격 범위는 현재가 대비 하단 30%, 상단 400%까지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는 원하는 가격 구간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코인원은 ‘AI 그리드’ 출시 이벤트를 통해 자동화된 투자 전략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이벤트 코드를 등록한 후 AI 그리드를 생성해 혜택 지급일까지 유지하면 된다.
혜택 지급일은 다음 달 18일이다. 참여자에게는 1인당 최대 15 USDT를 지급한다.
혜택 수령을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 중 혜택 알림 수신 동의 및 유지가 필수이며 예산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스마트 트레이딩 거래에 대한 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수수료 무료 이벤트 기간은 오는 4월 8일 오후 3시까지이다. 이 기간 생성된 AI 그리드 거래에 대해서는 수수료율 0%가 적용된다.
즉, 이 기간 동안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엑스알피(XRP) 등 주요 종목을 포함해 AI 그리드 매매를 지원하는 17종의 가상자산을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다. 다만 기존에 생성된 AI 그리드에는 수수료 무료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성현 코인원 공동대표는 “신규 서비스인 스마트 트레이딩 이용을 활성화하고 코인원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방식의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와 수수료 혜택을 마련했다”면서 “자동화된 거래 방식을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인 투자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