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커뮤니티 서비스가 출시된 지 1년이 지났다.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짚어봤다.
코인원은 8일 자사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1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다짐을 공개했다.
지난해 6월 27일 개시된 코인원 커뮤니티 서비스는 ‘실시간 투자정보 공유’, ‘시장 이슈 토론장’ 등을 통해 투자자 간 소통과 정보 중심의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드는 데 기여해 왔다.
특히 단순한 소셜 기능을 넘어 거래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뢰도 높은 정보 유통 구조를 구축한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서비스 오픈 후 커뮤니티는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6월 30일 기준 총 200만명 이상이 커뮤니티에 방문했고, 누적 게시물은 13만건, 누적 조회수는 1400만회에 달한다. 매주 2000건 이상의 게시글이 생산되고 있다.
커뮤니티 내 최고 인기 콘텐츠 ‘수익률 인증하기’ 기능이다. 이 기능은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투자 수익률을 공유할 수 있다. 커뮤니티 전체 게시글 중 무려 약 40%가 수익률 인증글인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출시된 커뮤니티 내 ‘거래내역 인증’ 기능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게시글을 통해 타 유저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거래 내역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수익률 인증하기’에 이어 코인원 소셜 트레이딩의 핵심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인원은 앞으로 커뮤니티 기능을 더욱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올해 초에도 코인원은 투자대회 ‘길드워즈’를 론칭했다.
‘길드워즈’는 대규모 상금을 걸고 투자자 그룹(길드) 사이 투자 실력을 겨루는 국내 최초의 단체전 가상자산 투자대회다. 최대 100개 길드에서 100명씩, 1만여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로 치러지며 시즌제로 운영된다.
대회기간 중 커뮤니티 유저 닉네임 옆에 길드별 깃발 표식을 제공해 소속 길드원 간 투자 정보와 의견을 교류할 수 있도록 해 호응을 얻었다.
이성현 코인원 공동대표는 “커뮤니티는 코인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단순히 소통을 넘어 국내 가상자산 투자 문화를 한층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와 투자자, 그리고 거래소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