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의 아케이드 서비스가 출시 이후 방문자가 2.5배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원은 고객의 정보 접근과 편의성, 소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탄생한 아케이드 서비스 론칭 이후 2주간의 이용자 데이터를 15일 공개했다.
코인원은 아케이드 론칭 초기 성과 분석을 위해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2주 간 집계한 서비스 이용자 데이터를 측정하고, 이를 직전 2주의 수치와 비교 분석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코인원 아케이드의 일평균 방문객은 직전 2주 대비 251% 증가했다. 특히 신규 가입자 30%가 아케이드에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방문자의 실제 활동 지표도 크게 늘었다. 아케이드 페이지뷰(PV)가 무려 125.8% 증가했고, 게시글 댓글 수는 303.6% 폭증했다.
최근 업데이트된 수익률 인증 글과 프로필 조회 기능 이용 횟수가 각각 154.6%, 56.6% 늘어 다른 이용자의 투자 현황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아케이드를 방문한 후 실제 거래까지 이어진 사례도 늘었다. 아케이드 방문자 중 거래 서비스까지 이용한 고객은 직전 2주 대비 319.2% 급증했다.
거래 전환율은 45%에 달한다. 방문자 10명 중 4명 이상이 아케이드를 통해 탐색한 투자 정보를 기반으로 가상자산 거래를 했다는 의미이다.
코인원 아케이드 서비스 담당자는 “아케이드 론칭 후 고객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된 점과, 최근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 맞물려 이용자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아케이드를 통해 투자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투자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케이드’는 가상자산 투자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로, 거래소 내 다양한 콘텐츠를 한곳에서 접근할 수 있다.
웹과 앱 메인화면 상단에 위치한 ‘아케이드’ 메뉴를 통해 커뮤니티, 랭킹보드, 실시간 채팅, 뉴스피드, 이벤트 등의 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가상자산 가격 변동을 예측하는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예측을 공유하는 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