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다른 참가자와 자신의 거래 현황을 비교하며 투자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코인원이 ‘랭킹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랭킹보드는 기존 ‘누적 거래 이벤트’를 ‘거래왕 랭킹전’으로 업그레이드한 버전의 서비스이다.
상금을 두고 다른 참가자들과 거래량을 겨루는 방식으로, 실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됐다.
랭킹보드 서비스는 코인원 웹 상단 ‘서비스’ 메뉴, 앱에서는 ‘인사이트’ 탭에서 ‘거래왕 TOP3’를 터치하면 연결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전체 참가자들의 거래량, 현재 순위, 예상 상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랭킹전 시작 이후 매 10분 주기로 참가자 데이터가 업데이트되고, 최종 순위 3명에 랭크된 참가자는 명예의 전당에 등재된다.
랭킹보드는 최초 1회 이용동의 후 이용할 수 있다. 랭킹보드 화면 내 ‘동의하러 가기’를 선택하면 된다. 동의 후에는 랭킹전이 진행 중인 가상자산을 거래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랭킹전 상금 수령을 위해 마케팅 수신 동의는 필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인원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은 거래왕 랭킹전 오픈을 기념해 ‘페이코인(PCI) 거래왕 랭킹전’을 진행한다.
기간 내 거래량 순위에 따라 약 6억원 상당 페이코인을 차등 지급한다. 거래왕으로 선정 시 15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500위 안에만 들어도 30만원 상당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코인원 프로덕트 담당자는 “기존 누적 거래 이벤트의 단점을 보완하고 고객들이 가상자산 투자에 보다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랭킹보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타 참가자의 랭킹과 거래량을 분석해 박진감 넘치는 경쟁을 즐기고, 풍성한 상금의 주인공도 되어보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인원은 오는 5월 7일까지 ‘3억 원의 주인공은 누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당첨자 1명에게 3억 원 상당의 위믹스 11만 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코인원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코인원에서 위믹스를 1회 이상 거래하고 이벤트 코드(LIFEISHANBANG)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