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내 적격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선물에 대한 투자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NFA(미국선물협회)로 부터 승인 받았다.
이날 발표에서 코인베이스는 이제 공식적으로 FCM(선물중개회사) 플랫폼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승인으로 코인베이스는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제된 파생상품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에 대한 선물계약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는 “이번 승인은 규제되고 규정을 준수하는 비즈니스를 운영해 나가며, 고객을 위해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암호화폐 네이티브 플랫폼이 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재확인 시켜주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밝혔다.
다만,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선물 웹페이지의 공지에 따르면 새로운 선물 거래의 미국 내 서비스가 즉시 제공되지는 않을 전망이다.
“미국 내 규제된 선물 거래가 곧 시작됩니다. 대기자 명단에 등록 및 조기 액세스를 얻으려면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한편, 이번 발표에서 코인베이스는 전 세계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이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의 75%를 차지한다고 강조했다.
“마진을 사용하여 거래할 수 있는 능력은 고객에게 기존 현물 거래보다 적은 초기 투자로도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레버리지가 가능하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