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0월 25, 2024
HomeToday코인베이스 CEO, 비트코인 라이트닝 결제 적용 최적화 방안 모색 중

코인베이스 CEO, 비트코인 라이트닝 결제 적용 최적화 방안 모색 중

2일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가장 잘 적용할 수 있는 최적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도입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결제의 활성화를 지지한다”며, “실제로 코인베이스는 전세계 어느 기업보다 많은 사람들을 비트코인으로 유입시켰다”고 강조했다. 

이에 잭 도시 트위터 공동 창업자가 암스트롱 CEO의 트윗에 댓글을 달아 “우리는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을 듯 하다”며 화답했다. 

이어 “코인베이스가 지금까지 그 어떤 플랫폼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비트코인을 전파했다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특히 BTC와 레이어2에 더 많은 자원을 집중해준다면 우리는 기꺼이 코인베이스의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우리는 특정 개인, 기업, 정부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 인터넷 송금을 위한 개방형 프로토콜을 원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는 사실상 같은 팀”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트파이넥스가 주간 분석 보고서 ‘비트파이넥스 알파’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약세 흐름을 나타내고는 있지만, 아직 실현가격(온체인 데이터 기준 BTC 보유자들의 평균 취득가) 20,361 달러를 상회하고 있는 상태”라며, “장기 보유자들은 연초부터 수익권에 들어왔기 때문에 포지션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는 비트코인 시장이 현재 강세장 초입에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뜻한다”면서, “오랜 기간 실현가격 아래서 머물다 해당 기준선 위로 올라선다는 것은 새로운 강세장 시작의 신호로 볼 수 있다. 과거 강세장에서도 이러한 온체인 지표 변화가 관측됐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또 신규 지갑 수의 증가 추세 역시 강세장 신호로 여겨진다”며, “최근 BTC 가격 변동성은 소폭 확대됐지만, 매수·매도 주문 흐름과 옵션 관련 데이터는 큰 변화가 없었다. 안정적인 파생상품 시장 움직임은 장기 펀더멘털이 낙관적이라는 것을 시사한다”고 전망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