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코인베이스, 자체 트래블룰 솔루션 TRUST ’영국 확장’ 발표!

코인베이스, 자체 트래블룰 솔루션 TRUST ’영국 확장’ 발표!

30일(현지시간)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체 트래블룰 준수 솔루션 TRUST(Travel Rule Universal Solution Technology) 지원 지역을 영국으로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코인베이스는 “2022년 초 미국에서 첫 출시된 TRUST 솔루션은 현재 캐나다, 싱가포르, 유럽 등 지역에서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영국 진출로 반엑스(Baanx), 코인패스(Coinpass), 피델리티디지털UK, 제미니UK, 크라켄UK, 페이세이프/스크릴, 레볼루트 등 영국 소재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업체(VASP)가 신규 가맹사로 합류했다”고 전했다.

또한 같은 날 바이낸스 호주 총책임자 벤 로즈가 매체 인터뷰에서 “호주 라이선스 철회 관련 정부 및 증권투자위원회(ASIC)와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직 구체적인 결과가 나오진 않았지만, 현지 고객에 다시 호주 달러 결제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당국이 긍정적 결론을 내릴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지난 4월 호주 ASIC은 바이낸스 호주의 파생상품 금융 서비스 라이선스를 철회한다고 발표한 데 이어서 최근에는 ASIC가 바이낸스의 현지 사무실을 방문해 관련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바이낸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책임자 레온 퐁이 퇴사한다는 외신의 보도가 전해졌다. 

그는 앞서 한국, 태국, 일본 등 바이낸스의 아태 시장 확장을 이끌었던 인물로,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와 레온 퐁은 언론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