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10, 2025
HomeToday코인베이스 글로벌 자문위, 美 전 국방장관 합류로 영향력⬆

코인베이스 글로벌 자문위, 美 전 국방장관 합류로 영향력⬆

7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마크 에스퍼 전 미국 국방장관이 글로벌 자문위원회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이외에도 국방부 안보 전문가 스테파니 머피 전 하원의원,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의 국토안전보좌관 트랜시스 타운센드, 도널트 트럼프 전 대통령 2016년 대선 캠페인 선임 고문 데이비드 어번 등이 함께 자문위원회에 합류했다. 

이에 대해 코인베이스는 국가 안보 전문가들의 합류로 인해 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이 국가 안보에 미칠 영향을 전문적으로 검토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앞서 코인베이스 글로벌 자문위원회는 지난 5월 공식 출범했다.

또한 이날 연방준비제도(Fed) 부의장 마이클 바가 워싱턴에서 열린 DC 핀테크 위크 행사에 참석해, 연준에게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자에 대한 규제 권한’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강력한 연방 차원의 규제가 필요하다. 스테이블코인 발행자들이 민간 화폐를 발행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디지털 달러와 관련해서는 “이것이 좋은 아이디어인지 아직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연준은 아직 이를 연구하는 단계로, 출시 가능성을 저울질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날 미국 통화감독청(OCC) 청장 대행 마이클 쉬가 DC 핀테크 위크에 참석해 “자산 토큰화는 증권 정산의 복잡성을 해결하는 대안이 될 수 있다”면서도, “다만 암호화폐는 여전히 사기, 해킹, 투기 등 부정적 요소로 가득차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같은 날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2023년 회계연도(10월 초~이듬해 9월 말)에 실시한 96개 집행조치 중 47개가 디지털자산 관련 조치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대표적으로 FTX, 바이낸스, 셀시우스 기소 등이 있었으며, 특히 최근 수개월 동안에는 디파이에 대한 집행조치가 많았다. CFTC는 지난 6월 Ooki DAO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승소한 바 있으며 9월에는 제로엑스(ZRX), 오핀, 데리덱스 등 디파이 3곳을 불법 파생상품 제공 혐의로 제소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