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거래 및 입출금이 자유로운 자동 보상형 스테이킹 서비스를 오픈했다.
코빗은 자동 보상형 스테이킹 서비스 ‘스테이킹 플러스(Staking Plus)’를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기존 데일리 리워드의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는 등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이는 것이다.
코빗의 ‘스테이킹 플러스’는 거래소 지갑에 자산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입출금과 거래가 자유로워 이용자들은 자산 운용의 유연성을 유지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매주 자동 지급 기능으로 이용자가 따로 보상을 수령할 필요도 없다.
해당 서비스는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카르다노(ADA), 트론(TRX), 폴카닷(DOT) 등 주요 가상자산을 지원한다. 이더리움 기준 연 보상률은 최대 1.99% 수준(8월 1일 기준)이다.
코빗은 스테이킹 플러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19일까지 신규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3만2000원 상당의 이더리움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스테이킹 플러스 이용 동의를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용 동의 완료한 회원에게는 전부 각 2000원 상당 ETH이 지급된다.
다만 기존 ‘데일리 리워드 서비스’에 동의한 이력이 있는 회원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기간 내 스테이킹 플러스에서 ‘보상 받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가 완료된다. 보상 수령 회원 중 지급 리워드에 따라 추첨을 통해 ETH이 지급된다. 3만원 상당 ETH 100명, 5000원 상당 ETH 500명, 1000원 상당 ETH 1000명 등이다.
해당 이벤트는 이벤트 리워드 지급시까지 고객확인이 완료된 코빗 개인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확인이 불가능한 만 19세 미만, 외국인, 비거주 내국인 및 코빗 이용제한 회원은 본 이벤트 참여가 불가하다. 신규 가입하는 회원인 경우 웰컴 리워드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리워드 지급은 코빗의 회원 계정으로 지급되므로 지급일에 회원 탈퇴된 경우 이벤트 리워드 지급이 불가해 유의해야 한다.
이정우 코빗 CTO 겸 CPO는 “스테이킹 플러스는 코빗이 추구하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단순한 예치 개념을 넘어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선택의 자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