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에 게임 특화 블록체인 프로젝트 크로쓰의 네이티브 토큰 CROSS(크로쓰)가 상장됐다.
코빗은 25일 오후 7시부터 크로쓰 지갑 생성과 입·출금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거래는 오후 9시부터 개시됐다.
거래 초기에는 일정한 주문 제한이 적용됐다. 거래 개시 후 2시간 동안은 지정가 주문만 가능하며 시장가와 조건부 주문은 제한된다. 코빗은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위해 초기 유동성 확보 후 거래를 오픈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코빗 상장은 크로쓰 토큰이 국내 거래소에 최초로 상장되는 사례다. 크로쓰는 바이낸스 알파와 비트겟, 게이트아이오 등 글로벌 거래소에 순차 상장됐으나, 국내 거래소에는 상장되지 않았었다.
코빗은 크로쓰 입금 시 BNB 메인넷만 지원하며, 다른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은 복구가 불가능하다. 코빗이 지원하는 공식 컨트랙트 주소는 0x6bf62ca91e397B5A7d1D6bCe97D9092065d7A510이다.
코빗은 크로쓰 상장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에어드랍 이벤트를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계좌를 연동하고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세부 조건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CROSS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150 CROSS 이상을 순입금하고 1회 이상 거래한 회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100 CROSS를 지급한다. 3일 연속으로 하루 10만원 이상 CROSS를 거래한 회원에게는 총 7만 CROSS를 균등 분할해 제공한다.
‘슈퍼위크 거래 랭킹전’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CROSS 누적 거래금액 상위 300명에게 총 27만 CROSS를 지급한다. 매주 1회 이상 CROSS를 거래한 회원 중 500명을 추첨해 총 6만 CROSS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고객확인과 신한은행 계좌연동을 완료하고, 마케팅 수신(이메일, 전화, SMS, 앱 푸시)에 모두 동의해야 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빗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우 코빗 CTO/CPO는 “크로쓰의 신규 거래 지원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에어드랍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이번 상장 소식을 공유하며 “크로쓰를 국내 최초 원화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며 “다음은 누구”라고 적으며 추가 거래소 상장을 예고했다.
한편, 크로쓰는 EVM 호환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크로쓰 블록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네트워크 수수료 지불과 생태계 유지·확장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