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코빗 리서치센터가 2024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표, 내년 가상자산 전체 시가총액이 4조5000억 달러에서 최대 5조달러에 달하게 되면서 현재 시가총액 1조6000억달러 대비 3배 이상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최근 발표된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전망과 함께 BTC 현물 ETF 상장 가능성 그리고 비트코인 반감기 도래까지 이른바 ‘트리플 호재’가 가상자산 투자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예측에 기반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날 외신 보도에 따르면, 솔라나(SOL) 기반 웹3 스마트폰 사가(Saga)가 17일(현지시간) 이베이(eBay)에서 5,000 달러에 재판매(리셀)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를 두고 매체는 “최근 솔라나 기반 밈코인 봉크(BONK)의 급등으로, 사가 폰 가격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며, “사가 소유자는 BONK를 포함 다양한 솔라나 기반 토큰 에어드랍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에 이베이 등 플랫폼에서 사가 폰의 최저 리셀가도 2,000 달러를 넘어서고 있다”고 부연했다.
앞서 사가폰 제조 및 판매를 전담하고 있는 솔라나랩스 산하 솔라나모바일은 사가 폰의 최초 출시가는 1,000 달러였지만, 판매부진으로 인해 지난 8월 “보급 확대를 위해 599 달러로 가격을 인하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같은 날 비트코인 오디널스 기반 개발 플랫폼 탭프로토콜이 최근 진행한 펀딩 라운드에서 42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탭프로토콜의 이번 투자 라운드는 소라벤처스가 주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투자금은 비트코인 오디널스 기반 토큰화 기술 개발 및 애플리케이션 출시에 활용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