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실물자산 토큰화 및 증권형 토큰 플랫폼 시큐리타이즈가 알고리즘 기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프랙스 파이낸스(FXS) 커뮤니티에 출시 예정인 프랙스USD(frxUSD)의 준비자산으로 블랙록 비들 토큰을 추가하자는 내용의 거버넌스 제안을 발의했다.
현재 시큐리타이즈는 블랙록 비들 토큰의 브로커-딜러 역할을 맡고 있는데, 이를 두고 “해당 제안은 아직 표결에 올라가지는 않았으나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날 캐나다 토론토벤처증권거래소(TSXV) 상장사 마타도르 테크놀로지스 이사회가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마타도르는 12월 중으로 450만 달러 상당의 BTC를 매입할 계획이다.
또 이날 코인쉐어스 주간 자금 흐름 보고서 따르면, 지난주 디지털자산 투자 상품에 3억 800만 달러가 순유입되며 11주 연속 순유입 흐름을 이어갔다.
특히 이 중 비트코인 투자 상품에 3억 7500만 달러가 순유입되며 대부분을 차지한 반면, 이더리움 투자 상품에는 513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솔라나 투자 상품의 경우 870만 달러의 순유출을 겪었다.
한편, 같은 날 크립토퀀트 기고자 EgyHash가 “ETH가 신고점 경신에 실패했지만, 온체인 지표 상 1)ETH 레버리지 상품 수요 사상 최대 2)ETH 펀딩 비율 양수 유지 등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그는 “최근 시장 하락에도 불구하고 ETH 현물 ETF 순유입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는 개인· 기관 투자자들의 수요를 뒷받침하며, ETH의 지속적인 가격 상승을 견인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