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가 ADA 결제 진행이 가능한 ‘호스킨슨 병원’을 이번 해 2월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르다노(Cardano) 플랫폼에서 활용되고 있는 가상자산 ‘에이다(ADA)’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병원이 최초로 생기는 것이다.
지난 1월 6일(현지시간) 카르다노 공동 설립자 가운데 한 명인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트위터에서 호스킨슨병원(Hoskinson Health & Wellness Clinic)이 오는 2월 오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 트위터 팔로워는 호스킨슨병원에서 카르다노를 활용한 결제가 가능한지 질문했으며, 찰스 호스킨슨은 ‘그럴 수 있다’고 답했다.
호스킨슨병원은 미국 와이오밍주에서 오픈 예정이며, 해당 병원은 일차 진료를 비롯해 정신 건강 관리, 여성 건강, 예방적 건강 검진, 암 검진, 식이요법, 심혈관 치료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위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호스킨슨병원은 현재 부분적으로 오픈돼있는 상태이며, 2월 중으로 완전이 오픈, 운영된다.
한편 가상자산 이더리움(Ethereum, ETH)의 강력한 경쟁자이기도 한 카르다노의 에이다 토큰은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어려움을 겪어왔다.
에이다토큰(ADA)은 고점 대비 약 92%가량 급락세를 나타냈고, 전년 동기 대비 약 81% 가량 하락한 바 있다.
해당 수치는 지난 한 해동안 낙폭이 상대적으로 컸었던, 대표적인 밈코인 ‘시바이누(SHIB)’보다도 더 큰 낙폭이었다.
에이다 토큰은 지난 2022년 12월 31일(한국시간) 약 0.25달러 정도에 거래되었고, ADA의 사상 최고가는 3.09달러로 기록됐다.
한편 비트코인 옹호론자이자 알트코인 회의론자로 알려진 ‘마이크 알프레드(Mike Alfred)’ 디지털에셋데이터 공동 창업자는 지난 2022년 12월 28일 트위터에서 “카르다노(ADA) 가격의 비현실적 급락세는 약 3~9개월 후 종료될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