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월 12, 2025
HomeToday‘카르다노 네트워크’, “새로운 암호화 프리미티브 배치 예정”

‘카르다노 네트워크’, “새로운 암호화 프리미티브 배치 예정”

카르다노 네트워크가 블록체인의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킬 새로운 암호화 프리미티브를 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개발자들이 보다 안전한 생태계에서 교차 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SCEP 업그레이드는 블록체인 간 상호 작용 중 성능 및 보안의 실존적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카르다노팀의 한 관계자는 블로그를 통해 입력출력글로벌(IOG)이 카르다노의 오리지널 암호화 저장 시스템인 플루투스에 새로운 내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플루투스는 다른 블록체인에서 인기 있는 암호화 시스템인 ECDSA 및 슈노르 서명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이번 개발은 카르다노의 개발자들이 카르다노를 통해 네이티브로 더 광범위한 다중 서명, 임계값 서명 디자인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제 개발자들은 더 이상 상호운용성을 달성하는 외부 보안 위협에 시스템을 노출할 필요가 없다. 또한 그들이 개발 과정에 투입하는 시간과 자원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르다노 블록체인은 타원 곡선 25519를 기본 곡선(일명:EdDSA)으로 하는 ‘에드워즈 곡선’ 디지털 서명 알고리즘을 배포하고 있다.

해당 알고리즘은 빠른 서명 검증 및 작은 서명 크기를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으로 인해 네트워크의 성능 및 보안 성능을 향상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Ed25519’는 특정 공격에 대한 내성이 있어, 안전성도 높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최상위 블록체인의 경우, 타원곡선 디지털 서명 알고리즘(ECDSA)과 슈노르 서명을 구현하고 있다.

한편 카르다노 네트워크 측은 앞으로 개발자들이 과도한 자원을 투입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불필요한 위험에 노출시키지 않고 블록체인 내에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