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의 티켓 대체불가토큰(NFT)이 공개됐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에서 지스타 2023 티켓 NFT를 24일 공개했다.
티켓 NFT는 위메이드와 지스타가 함께 준비한 ‘리얼 월드 이벤트 NFT’로 마련됐다. 해당 상품은 다이나믹 NFT 기술로 구현돼 티켓 모습이 사용 여부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하는 점도 특징이다.
지스타 2023 티켓 NFT에는 입장권과 스페셜 굿즈 교환권 등 다양한 혜택이 담겨있다. 판매는 나일 마켓플레이스에서 25일 낮 12시부터 시작된다.
위믹스 월렛(WEMIX Wallet)을 이용해 방문을 희망하는 날짜에 해당하는 일일권을 위믹스 달러(WEMIX$)로 구입할 수 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나일은 약속된 가치를 보장하는 ‘네이트 NFT(NEITH NFT)’, 현실의 가치를 담은 ‘리얼 월드 이벤트 NFT’ 등 진일보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NFT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면서 “기술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NFT를 통한 일상의 변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인 ‘지스타 2023’은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 지스타는 주요 게임사들의 참여로 역대 최대인 총 3250 부스 규모로 열릴 예정이어서 개막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를 맡는 위메이드는 B2C관에 200 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 공간을 마련해 신작 2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위메이드는 이번 지스타에서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시연할 예정이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로 흥행을 거둔 이후 선보이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이는 북유럽 신화 최초의 생명체이자 거인 이미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위메이드엑스알이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인 대작이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올해 지스타 현장에서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도 시연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이외에 올해 지스타에는 엔씨소프트와 넷마블,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알피지(RPG), 구글 플레이, NHN, 네이버클라우드,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등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