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28, 2024
HomeToday지닥, 보안 업체 지니언스서 투자 유치…업무협약 체결

지닥, 보안 업체 지니언스서 투자 유치…업무협약 체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이 사이버 보안 전문 코스닥 상장사인 지니언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지닥 운영사 피어테크는 국내 네트워크 보안 기업 겸 코스닥 상장사 지니언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서 피어테크의 기업가치는 약 1300억원 이상으로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자산 시장 보안 역량 및 디지털 자산 기술 사업성이 한층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를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공동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데이터, 시스템 보호에 국한됐던 보안 영역을 대체불가토큰(NFT), 가상자산으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강화된 보안 체계 및 고객 중심의 고퀄리티 서비스는 기관용 디지털 금융 네트워크 확장에도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닥 관계자는 “지니언스의 글로벌 보안 기술력에 기반해 개인투자자뿐만 아니라 기업 투자자들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닥의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성과 지니언스의 사이버 보안 역량을 합쳐 글로벌 디지털 금융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니언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자산 시장의 보안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지닥과 함께 글로벌 디지털 자산 보안 역량 및 사업영역을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성장과 안전한 고객의 서비스 제공에 큰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닥은 법인 및 개인 회원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세무회계 관리 솔루션, GDAC펀드서비스를 비롯해 디지털자산 매매, 보관(수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 자금세탁방지 종합 위험 평가 결과에서 최상위권 평가를 받기도 했다.

지니언스는 해킹·랜섬웨어 등 사이버 위협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대응하는 글로벌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으로, 2005년 설립 됐고 지난 2017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18년간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