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지난주,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1500억원 투자유치…’게임분야 TOP’ 

지난주,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1500억원 투자유치…’게임분야 TOP’ 

25일 유명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개발사 모장스튜디오가 커뮤니티에서 운영하는 비공식 팬 서버에 P2E 기능을 제거해달라고 요청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그동안 일부 이용자에게 비트코인 기반 P2E를 제공해온 마인크래프트 팬 서버 사틀란티스는 “모장스튜디오 요청으로 P2E 기능을 서버에서 제거할 예정이니 이용자들은 비트코인 사토시 잔액을 출금해달라”고 발표했다. 

이어 “모든 수익, 아이템 등은 새로운 게임 플랫폼으로 이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인크래프트는 지난해 7월 게임 서버상 NFT와 블록체인 기술의 사용 차단 계획을 밝혔으며, 지난 6월에도 NFT 금지 정책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또한 이날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주 11개 암호화폐 스타트업이 1.15억 달러(1,534억 7,900만 원) 상당의 자금을 유치했으며 이중 게임 분야 투자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투자를 유치한 기업은 온체인 게임 스튜디오 프루프 오브 플레이(Proof of Play, 3300만 달러)로,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가 투자 라운드를 주도했다.

한편, 리플(XRP)의 최신 채용 공고가 캐나다에 집중돼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공고에 따르면, 리플은 현재 14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 중인데 이 중 다수가 토론토 근무 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앞서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올해 리플은 미국 이외 지역 채용 비중을 대폭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