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기업들의 중동 진출을 지원할 중동 비즈니스 센터(Middle East Biz Center, 미들 이스트 비즈 센터)가 출범됐다.
두바이 정부가 전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법원’ 출범 소식을 발표하는 등, 중동 국가가 최근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암호화폐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중동 비즈니스 센터는 중동 지역의 경영 컨설팅을 비롯해 감사, 보증, 세무 투자 등에 우수한 능력을 보유한 컨설팅 그룹으로, 지난 20여 년 동안 법률 서비스 경험 및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센터가 지원하는 서비스 부문으로는 중동 법인 설립을 비롯해 회계(세무) 서비스, 법률 서비스 ,기업 대출, 투자 매칭, 중동 수출(상품), 컨퍼런스, 로얄 패밀리 사업 연계 등 총 8가지로 구성돼있다.
센터는 중동 지역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조직에 대한 프로모션 기획 및 진단을 비롯해 문제 식별, 솔루션 설계 등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운영이 자동 채널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중동 및 국외 세무 회계 내용은 국가별로 세법이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세법과 관련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센터는 중동 지역에서 쌓아온 다양한 경험 및 노하우를 중심으로 연결돼있는 모든 고객들과 함께 더 나은 중동 비즈니스를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중동 기업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오랜 시간동안 축적해온 실무와 경험들, 투자 와 비즈니스 빌드업에서 갖춰야 할 법적 배경과 차별화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중동 비즈니스 센터에서는 법률 문제와 관련해서 전문화된 중동 전문 법률팀을 활용해 이용자들의 비즈니스를 보호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20여년 동안 중동 지역에서만 투자 매칭 업무를 진행해온 전문팀을 활용해 자금 조달을 비롯해 성과 검토, 예산 책정 등의 절차를 거쳐 투자 매칭을 서비스중이다.
또한 중동 지역의 왕족 등을 비롯한 로얄 패밀리들과의 미팅 기회를 마련하여 현지 기업들과의 연계 사업을 이어나가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