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이 출시됐다.
롯데정보통신의 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가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NFT를 발행했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 NFT는 주류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해 발행하는 NFT이다. ‘새로구미(새로+구미호)’ 세계관 속 ‘여구미’, ‘남구미’, ‘동물구미’를 활용해 제작됐다.
그동안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와 함께 구미호 캐릭터인 ‘새로구미’ 세계관을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왔다.
새로 NFT의 발행은 주 고객층인 MZ세대 공략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는 ‘새로02-57’ 팝업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생일잔치 콘셉트로 마련된 이 팝업은 기기묘묘한 강원도 동굴 형상을 구현하고 한복을 착용하고 칵테일을 마시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개장 전부터 기대감을 끌었다.
팝업스토어는 신비로운 동굴 형태의 소비자 체험 공간인 포토존, 미디어아트 관람존, 굿즈존, 시음존으로 구성됐다.
관람객은 새로구미 소품을 직접 착용하고 360도 회전 카메라로 촬영하는 이색적인 포토존과 동굴 콘셉트의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미디어아트 관람존에서는 동굴의 종유석, 물결 등을 표현한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움직임에 따라 새로구미가 환영 인사를 건네거나 미디어가 바뀌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를 통해 실제 강릉 동대굴에 온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굿즈존에서는 새로 앰배서더 새로구미의 구미호 캐릭터를 살린 인형과 디지털 소품, 디자인 스튜디오 ‘오이뮤'(OIMU)와 협업해 한국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굿즈 등 총 40여가지 굿즈를 구입할 수 있다.
시음존에서는 새로 소주 칵테일과 저당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브랜드 ‘라라스윗’이 협업해 제작한 제로 슈거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페어링 한 ‘새로 술상’을 맛볼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새로’ NFT를 통해 새로02-57 동굴을 방문하신 분들이 ‘새로구미’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NFT를 활용하여 앞으로도 ’새로’와 다양한 협력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NFT컨텐츠를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