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Crypto제네시스, $16.5억 상당 GBTC 매각계획 파산법원 승인...'시장에 미칠 영향은?'

제네시스, $16.5억 상당 GBTC 매각계획 파산법원 승인…’시장에 미칠 영향은?’

제네시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 주식 판매 승인받다!


션 레인 판사의 승인으로 제네시스는 GBTC를 비트코인이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하게 됐다. 하지만 이 과정을 점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브로커 서비스를 활용해야 한다. 이 외에도 제네시스는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신탁(ETHE)과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클래식 신탁(ETCG) 주식을 청산할 계획 역시 파산법원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해당 ETH 보유 자산은 총 2억 3천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날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숀 오닐은 GBTC 주식의 현재 가치가 약 16억 5천만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해당 주식을 상환하고 잠재적으로 매각하려는 움직임에 대한 반응은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제네시스의 모기업인 디지털 커런시 그룹(DCG)은 상환을 연기할 것을 요구했는데, 제네시스의 이러한 조치가 시기상조일 수 있다는 주장. DCG는 GBTC 주가가 하락하게 될 경우 채권자들의 잠재적 회수가 손상될 수 있다고 우려하면서 주식의 급격한 매각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인 판사는 자산 청산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는 챕터 11 절차에서 제네시스가 제안한 계획의 자율성을 인정했다. 제네시스 채권단이 승인한 자산 매각 전략은 브로커를 통해 전략적으로 판매를 조율함으로써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이 같은 자산매각이 암호화폐 시장, 특히 비트코인의 시장 가치에 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이와 관련해 기술 분석가 존 그레고리는 매각이 임박하면서 비트코인에 하락 압력을 가할 수 있다고 지적했는데, 현재 비트코인은 52,000달러에서 54,000달러 사이의 저항에 직면해 있는 상태다.

“BTC가격 52,000달러에서 54,000달러 사이에는 주간 및 월간 저항선이 있다. 비트코인이 해당 가격 부근에서 멈추고 통합되어 알트코인 시즌이 오픈 될 여지가 생겼으면 좋겠다.”

제네시스의 GBTC 주식 매각 결과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투자자와 이해관계자들에게 크든 작든 중요한 변화를 예고할 것으로 예측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