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24, 2024
HomeToday저항선 지지선으로 바꾼 비트코인, $6.71만 유지하는 한 상승추세 지속 전망?..."$10만 돌파 가능!"

저항선 지지선으로 바꾼 비트코인, $6.71만 유지하는 한 상승추세 지속 전망?…”$10만 돌파 가능!”

비트코인이 신고가 경신을 눈 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30일 코인텔레그래프는 “복수의 비트코인 시장 전문가들은 이번주 BTC가 신고점을 경신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마이클 반 데 포페는 “이번주 미국 실업률 발표 이후 BTC는 신고점을 경신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겸 트레이더 조쉬 레이저는 “BTC는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있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결국 신고점 돌파가 나온 후 일시 조정이 이어지고 더 높은 고점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매터리얼인디케이터스의 공동 설립자 키스 앨런은 “BTC 매수자들이 중요한 움직임을 준비하고 있다. 72,000 달러 회복 후 매도세가 동면 상태로 전환될 수 있지만, 신고점 돌파 전 지지선 리테스트도 염두에 둬야 한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날 약 5.8만 명의 X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암호화폐 분석 업체 계정 에그래그크립토는 “비트코인이 6만7,100 달러 상방의 가격을 유지하는 한 상승 추세는 지속될 것이며, 이는 10만 달러 돌파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놨다.

이어 에그래그크립토는 “BTC는 확장형 쐐기 패턴의 상단 저항선을 돌파하며, 강력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저항선에서 지지선으로 바뀐 해당 구간의 리테스트에 성공하며 반등이 나와 이는 기술적으로 유의미한 지점”이라면서, “패턴이 완성되면 BTC는 102,000~110,000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지속하며 업비트 등 국내 원화마켓에서 1억원 돌파에 성공했다.

현재 기사작성 시점 기준 비트코인은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1억 55만8000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