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스타트업 더블 점프 도쿄가 최근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캡틴 츠바사’를 기반으로 한 NFT 프로젝트 추진 소식을 전했다.
“The ball is our friend”라고 이름 붙여진 이 프로젝트는 지난 2월 7일 공개된 이후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고 북미, 유럽, 중국, 그리고 남미의 1,000개 이상의 매체에 의해 보도된 바 있다.
이 NFT 프로젝트는 더블 점프 도쿄와 츠바사 그룹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추진되었다.
해당 NFT 프로젝트는 오조라 츠바사로부터 영감을 받았고,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팬들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NFT 제1판에는 캡틴 츠바사 작가 다카하시 요이치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로 장식된 실제 축구공의 한정판이 포함되어 있다. NFT는 12개국의 어린이들과 구매자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츠바사 NFT는 공의 중앙에 장식된 만화의 상징적인 장면 283개를 포함해 하이라이트 장면과 독창적인 요소를 결합시켰다. 배경에는 만화 속 333개의 특수 동작이 랜덤으로 조합돼 고유한 NFT 작품을 탄생시켰다.
한편 이번 NFT 판매는 두 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첫 번째는 사전 판매로 3월 2일 오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3월 2일 오전 4시부터 3월 14일 오후 7시까지 진행되는 오픈세일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NFT 구매자는 소울바운드 토큰으로 전환한 후, 다카하시 요이치의 일러스트로 장식된 실제 축구공과 같은 오리지널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 번에 3개의 NFT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보너스로 1대의 NFT를 추가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캡틴 츠바사’는 1981년에 처음 출시된 인기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및 만화 시리즈이다.
만화 캡틴 츠바사는 프로 축구 선수가 되는 꿈을 가진 ‘오조라 츠바사’라는 이름의 어린 소년이 주인공이다. 해당 에니메이션은 ‘오조라 츠바사’가 뛰어난 제구력과 기술을 가진 숙련된 선수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