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인블록 플랫폼 ‘메타코인’, 바이코노미 거래소 상장

인블록 플랫폼 ‘메타코인’, 바이코노미 거래소 상장


글로벌 블록체인 선도 기업 인블록의 플랫폼 메타코인(MTC)이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코노미(Biconomy)에 상장됐다.

인블록의 대표 플랫폼인 메타코인이 캐나다에 기반을 둔 바이코노미 거래소에 13일부터 상장돼 거래 중이다.

메타코인은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기반으로, 비트코인의 견고함과 이더리움의 적응력이 결합된 메인넷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탈중앙화애플리케이션(DApp)부터 디지털 자산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뛰어난 보안성을 비롯해 확장성과 상호운용성 등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캐나다에 기반을 둔 바이코노미 거래소는 사용자 친화적인 직관적 인터페이스와 함께 낮은 거래 수수료 및 견고한 보안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다양한 거래 쌍 및 원활한 유동성은 물론 초보자와 숙련된 트레이더 모두를 위한 종합적 도구를 제공한다.

인블록은 IBM의 리눅스원 보안 서버를 통해 효율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고, 플랫폼 및 노드 운영 안정성을 강화해 사용자의 안전을 보장한다.

이와 함께 인블록은 지난 2022년 IBM와의 임베디드 솔루션 계약(ESA)을 체결해 도깨비원(DokkaebiONE)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을 IBM LinuxONE 서버와 통합해 보안 및 확장성, 고성능을 갖추기도 했다.

인블록은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과 텔레그램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디지털 자산을 간편하게 송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아시아 최초로 ‘IBM 글로벌 톱10’에 선정된 바 있다.

인블록 관계자는 “기업들은 인블록을 통해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노드에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컨소시엄 형성을 바탕으로 기업 친화적 디지털 자산 생태계 구축도 용이하다. 이를 통해 미래 디지털 자산 보관 서비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메타코인의 확장성과 접근성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에서 메타코인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향후 인블록은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핫딜’을 비롯해 토큰증권(STO) 플랫폼, 플레이투언(play-to-earn, P2E)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