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15, 2024
HomeToday인도 대법원,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 명확성 부족 지적 vs 홍콩 주요 은행,...

인도 대법원,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 명확성 부족 지적 vs 홍콩 주요 은행, 부동산 토큰화 위해 리플과 제휴 

페루가 암호화폐 거래소의 AML(자금세탁방지) 규정 준수를 의무화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8일 페루 대통령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법령을 발표했으며, 이에 따라 페루 내 운영되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금융정보분석원(UIF-Peru)에 자금세탁 의심 거래를 보고해야 한다. 

수일 내 구체적인 지침이 발표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날 말레이시아 핀테크 업체 지넥수(Jirnexu)가 암호화폐 펀드 운용사 할로겐 캐피탈을 설립한 것으로 전해졌다. 

개인 및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고객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같은 날 인도 대법원이 정부의 명확한 암호화폐 지침 제공의 부재에 대해 꼬집었다.

현재 인도에서 암호화폐 관련 범죄가 늘고 있는 현실이지만, 관련 법령이 부족해 사법 처리가 힘들다는 지적힌 것. 

이에 인도 대법원은 ‘암호화폐 범죄사건 전담’ 수사 기관의 설립을 촉구하기도 했다.

한편, 홍콩의 푸본은행이 9월 중 리플의 CBDC 플랫폼에서 파일럿 부동산 토큰화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파일럿 첫 단계는 디지털 홍콩달러로 대출을 실행하는 것이며, 두 번째 단계는 고객이 테스트 전용 디지털 홍콩달러를 사용해 부동산 등에 투자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푸본은행은 대만 대형 금융사 푸본파이낸셜의 홍콩 지점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