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이번주, 암호화폐 시장 랠리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 이유는?

이번주, 암호화폐 시장 랠리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 이유는?

11일 암호화폐 옵션 전문 분석 업체 그릭스닷라이브의 매크로 연구원 애덤이 X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은 한 주 간의 조정을 거치며, 일본은행의 금리 인상 충격에서 벗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번 주 미국 경제지표가 9월 금리 인하에 대한 확신을 준다면 랠리가 나타날 것”이라며, “8월 14일에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와의 대담과, 미국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가, 15일에는 미국 주간신규실업수당신청건수 발표 등이 예정돼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암호화폐 옵션 시장의 내재변동성(IV)은 지난 주 대비 완화된 상태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이날 전 일본은행 이사회 위원인 마코토 사쿠라이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은행이 올해 금리를 추가 인상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정상적인 통화정책으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제로에 가까운 금리를 0.25%로 인상한 것은 긍정적으로 본다. 일본은행은 향후 추가 인상을 어떻게 진행할 지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평했다.

일본은행은 지난달 31일 금리를 0.25%로 인상한 바 있는데, 이후 미국 증권시장을 중심으로 자산시장 하락세가 나타나자 일본은행 부총재 우치다 신이치는 “일본은행은 시장이 불안정할 때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같은 날 베네수엘라 국영 통신사업자(ISP) 칸TV(CANTV)가 바이낸스의 접속을 차단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칸TV는 베네수엘라 광대역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업체로, 이번 조치에는 바이낸스 외에 레딧, 시그널, X 등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낸스는 베네수엘라 고객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현지 당국과 이 문제에 대해 긴밀히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