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9월 22, 2024
HomeToday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그레이스케일-SEC 소송결과 임박? 블랙록과 동시 승인 가능성​​ 有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그레이스케일-SEC 소송결과 임박? 블랙록과 동시 승인 가능성​​ 有

20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에디션에 따르면, 저명한 암호화폐 트레이더인 앤드류 강(Andrew Kang)은 19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그레이스케일-SEC 소송의 결정이 몇 주 안에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해당 소송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까지에 필요한 240일의 기간 전에 판결이 나오면서 비트코인 ​​ETF 의 승인을 잠재적으로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진단된다. 240일 기간은 SEC가 BTC ETF 신청을 검토하고 고려하기 위해 설정한 최대 기간이다.

앤드류 강의 트윗은 D.C 법원 판결에서 일반적으로 구두 논쟁 후 약 3-5개월 후에 결정이 전달되는 규칙과 관련이 있으며, 따라서 그레이스케일-SEC 소송에 대한 판결은 언제든지 도달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와 관련해 패러다임의 정책이사 저스틴 슬라우터(Justin Slaughter)는 세계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아이셰어스 사업부가 지난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서류 제출을 통해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의사를 밝힌 것을 지적했다.

그는 블랙록이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그레일스케일과 거의 같은 시기에 ETF 신청에 대한 승인을 받게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전망했다. 

또한 슬라우터 이사는 블랙록이 실제로 워싱턴 DC에서 해당 ETF 신청서를 어떻게 발표하고 있는 지에 의문을 품으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의구심을 갖고있는 그래서 블랙록에 불리한 견해를 갖고 있는 “민주당 내 많은 의원들”을 언급했다.

한편, 민주당의 많은 금융 비평가들이 암호화폐를 대형 금융 기관에 대한 동맹으로 볼 것이라고 생각했던 시점이 있었다고 회상한 그는 “이제는 암호화폐 산업을 ‘금융 개혁적’으로 바라보기 보다는 민주당원들에게 있어 ‘합법적인 부문’으로 암호화폐를 옹호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