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24, 2024
HomeToday유명 비트코인 개발자, 디파이의 '90% 지원' 목표로 하는 BTC L2 개발내용 공개!

유명 비트코인 개발자, 디파이의 ‘90% 지원’ 목표로 하는 BTC L2 개발내용 공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버그를 악용해 2022년 ‘긴급 업데이트’를 발표한 것으로 유명한 비트코인 ​​개발자가 비트코인에 더 많은 분산형 금융(DeFi) 사용 사례를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새로운 비트코인 ​​레이어 2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비트코인 개발자 “부락”은 지난해 Ark 포로토콜이라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경쟁자를 만든 사람으로도 유명한데, 지난 21일 자신의 X를 통해 “브롤업스(Brollups)”을 공개했다.

부락에 따르면, 브롤업스는 비트코인 ​​고유의 롤업 디자인을 제공하는 레이어 2로, 비트코인을 하드 포크하거나 비트코인이 아닌 토큰을 발행하지 않고도 거래를 묶어준다고 설명했다.

또 이날 자신의 블로그 게시글에서 부락은 브롤업스가 여전히 “디자인 단계”에 있다고 밝혔는데, 올해 말에 시그넷(테스트넷)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특히 부락은 브롤업스가 결국 출시되면 디파이 사용 사례의 90% 이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트코인으로 교환하여 NFT를 판매하거나, 구매자가 실행 시 비트코인으로 지불하거나, 탈중앙화 거래소에 토큰 판매 주문을 하는 등, 이 모든 것은 비트코인에서 원자적으로 실행되고, 검증 가능되며, 확장 가능 및 집행 가능해지게 된다.”


그러면서 “브롤업스는 비트코인에 깊이 내장되어 있으며, 지불 가능한 구조로써 기본적으로 비트코인에서 작동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브롤업스는 프로토콜에 유동성을 제공하고 “정기적인 간격”으로 비트코인 ​​거래를 체인화하여 롤업 상태를 발전시키는 “운영자”에 의해 관리되고 거래는 비트코인 ​​가상머신에서 실행될 예정이다.

특히 그가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하거나 새로운 토큰을 만들지 않고도, 자체적인 솔루션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 ​​커뮤니티로 부터 상당한 찬사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