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0월 16, 2024
HomeToday유럽증권감독청, 암호화폐 기업의 '사이버보안 외부감사' 의무조항 미카법 포함 촉구!

유럽증권감독청, 암호화폐 기업의 ‘사이버보안 외부감사’ 의무조항 미카법 포함 촉구!

15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검찰)이 비트파이넥스 해킹 도난자금 45억 달러를 세탁한 혐의로 기소된 래퍼 헤더 모건의 남편 일리야 리히텐슈타인에 대해 징역 5년형을 구형했다.

앞서 법무부는 헤더 모건에 대해서는 18개월형을 구형한 바 있다. 두 사람에 대한 선고공판은 내달 중 열릴 예정이다.

또한 이날 유럽증권감독청(ESMA)이 암호화폐 기업의 사이버보안 외부감사 의무조항을 미카(MiCA)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재차 촉구하고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ESMA는 의회에 이 같은 내용을 전달했으나, 과도한 요구라며 받아들여 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같은 날 암호화폐 옵션 전문 분석 업체 그릭스닷라이브의 매크로 연구원 애덤이 X를 통해 “미국 대통령 선거가 끝나기 전까지 내재변동성(IV)이 확대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미국 대선이 가까워지면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당선 확률이 높아지고 있지만, 미국 대선을 둘러싼 불확실성은 여전히 크다. 이번 주 암호화폐 시장에서 최근 랠리가 지속되고 있지만 거래량이 뚜렷하게 늘지 않고 있다”며, “이는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을 주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부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