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유가랩스’, 새로운 비트코인 기반 NFT 출시 소식 전해

‘유가랩스’, 새로운 비트코인 기반 NFT 출시 소식 전해

원숭이 요트 클럽(BAYC)과 크립토펑크 NFT 프로젝트로 유명한 ‘유가랩스’가 최근 새로운 비트코인 기반 NFT 출시 소식을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손으로 직접 제작한 그림이 특징인 NFT 300점과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데이터 맵 제작을 위한 시각적 상징을 구현하는 3D 아트가 특징으로 알려져 있다.

유가랩스는 이번 주말부터 새로운 NFT 경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일부 관계자들은 그 전에 이더리움 보유자들이 비트코인 기반 지갑을 만들 것을 권유하고 있다.

해당 발표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NFT 발행을 지원하는 오디널스 프로토콜 출시 직후에 나온 것이다.

이 프로토콜은 오디널스가 사용하는 블록 공간과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NFT를 직접 업로드하는 구조와 관련된 것으로, 블록체인 업계에서 논쟁을 가져오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이 프로토콜로 공간이 낭비되고 오디널스의 활용을 검열하고 방해할 수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일부 비트코인 기반 NFT 옹호자들은 만약 누군가가 비트코인 상에서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원치 않는다면, 더 나은 것을 만들어 블록 공간 환경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런 비판에도 불구하고 오디널스가 출시한 100개 한정 오디오 펑크 NFT는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오디널 측의 비트코인을 이용한 거래의 타당성을 검증할 수 있는 레이어1 블록체인 스택도 주목받고 있다.

일각에서는 유가랩스의 이번 NFT 컬렉션 출시는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NFT 열풍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향후 더욱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기대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유가랩스는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NFT(Non-Fungible Token)를 만들고 발행하는 전문 기업이다.

유가랩스는 몽키 요트 클럽(BAYC)과 크립토펑크를 포함한 인기 있는 NFT 프로젝트로 유명하다.

NFT 업계에서는 유가랩스를 NFT 혁명의 선두주자로써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NFT 컬렉션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평가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